MY MENU

주변관광지

영랑호
  • 영랑호는 속초시 서북쪽 장사동, 영랑동, 동명동, 금호동에 둘러싸인 둘레 8㎞, 넓이 약 1,190,088m² (36만평)의 자연호수이다. 영랑호라 명명된 것은 신라의 화랑인 '영랑'이 이 호수를 발견했다는 삼국유사의 기록에 근거하고 있다. 주변에는 속초 8경의 하나인 영랑호 범바위가 있어 호숫가에 범의 형상으로 웅크리고 앉아 웅장한 자태를 드러냅니다. 이와 같이 영랑호 변에서는 아득한 옛날에는 화랑과 도사들이 찾아와 수도를 했고 지금은 이름난 궁사들이 궁도를 연마하는 활터도 있으며, 춘하추동 4계절에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아침이면 수많은 속초시민들의 산책코스로도 유명한 곳이다. 지금은 철새의 도래지로 월동 기간에는 철새의 군무로 장관을 이루는 영랑호변입니다. 심신 수련장소, 드라이브 코스, 산책로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장소입니다.
설악산국립공원
  • 한반도의 중추인 태백산맥 중에 가장 높은 대청봉(1,708m)을 정점으로 펼쳐진 설악산은 남한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으로 봄의 철쭉 등 온갖 꽃과, 여름의 맑고 깨끗한 계곡물, 설악제 기간을 전후한 가을 단풍, 눈덮인 설경 등 사시사철 어느 때이건 찾는 이의 감탄을 불러 일으킵니다. 한계령과 미시령을 경계선으로 동해쪽은 외설악이라 부르는데, 외설악은 천불동계곡, 울산바위, 권금성, 금강굴, 귀면암, 비룡폭포, 오련폭포, 토왕성폭포 등 기암절벽과 큰 폭포들이 많이 있다. 설악동에 편의시설들이 집중돼 설악산국립공원의 여러 구역 중에서도 가장 복잡한 곳입니다. 비선대-마등령 코스, 비선대-천불동-대청봉 코스 등이 있습니다.
워터피아
  • 설악워터피아는 양이온인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과 음이온인 탄산수소, 염소, 탄산, 황산 등이 함유된 중성탄산나트륨 온천수로 100%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종합 온천 테마파크입니다. 섭씨 49도의 일일 채수량 3,000여톤으로 설악 최고의 수질을 자랑합니다.
아바이마을
  • 아바이마을은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작은 어촌마을입니다. 행정구역상으로는 청호동으로 불리는 아바이마을은 실향민들과 갯배로 이미 잘 알려진 곳이기도 합니다. 몇해 전에는 가을동화라는 드라마로 더 유명해졌답니다. 하지만 아바이마을이 우리의 삶 속에서 아직도 기억되고 있는 이유는 어려웠던 전후시대를 살아온 우리 부모님들의 고단하지만 억척스런 삶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어서가 아닐까 합니다. 또, 실향과 분단의 아픔이 아닌 통일과 희망의 삶을 이야기하고픈 우리의 소망이 바로 이 곳 아바이마을과 갯배에 실려 있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이 곳 청호동 아바이마을에 오셔서 넓고 푸른 동해바다와 푸른 청초호, 풋풋하고 정겨운 풍경과 이웃들을 만나보세요.
엑스포타워
  • 속초시 조양동 청초호변에 위치한 엑스포타워는 산과 호수가 어울리는 자연공원속의 하이테크 전망타워로 수직으로 상승하는 역동 적형태는 강원도의 미래를 상징하며, 나선형의 상승구조와 태양의 반사각도에 따른 다양한 변화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전망대높이는 73.4m,수용인원은 100여명 정도이며 전망대에 오르면 푸른 동해바다, 설악산 울산바위와 대청봉까지 조망이 가능 하며 시내 전경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다. 특히 해질 무렵이나 야경이 아름다우며, 주변에 청초호 철새도래지 관측대가 있습니다.